Search
  Pictorial (5)
  Thai Society (136)
  Event News (30)
  TAT News (5)
  KOTRA News (1)
  KTO News (2)
  News in News (59)
  MICE (2)
  Hotel News (6)
  Embassy (0)

      코로나 와중에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한국 상품 프로모션 이벤트
 
  코로나 와중에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한국 상품 프로모션 이벤트  
     
   
 

국의 코로나 제한 조치가 단계적으로 완화 중인 가운데 방콕에서 한국 상품과 관광 홍보 행사가 열린다.

한태교류센터 KTCC는 오는 5월 30일과 31일 이틀간 방콕 센트럴 페스티벌 이스트빌 백화점에서 ‘이겨내자 코로나-19. 한국 상품 프로모션’ 을 실시한다. KTCC가 추천하는 K WELLNESS의 한국 제품 중 한국 건강식품 명품 브랜드인 정관장 제품 10여 가지가 선보이고, 한국 화장품과 초극세사를 이용한 신기술의 화장도구 등 신제품도 팝업부스를 통해 공개되고 특별 할인 판매된다.

코로나로 위축된 한국여행 리스타트 조성을 위해 부산, 경기의 관광 명소를 중심으로 한국 유명 여행지를 소개하고 한국에서 촬영된 태국 드라마 촬영지 영상홍보, 설문조사, 관광 지도와 기념품 등도 무료 배포한다.

홍삼제품 시식 및 한국 건강식품 선호도 조사, 게임을 통해 방콕 지하철 이용권 등도 대량 무료 제공된다.

한국여행 브랜드 해피코리아 및 KWELLNESS의 사전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 음식’ 중 하나인 한국 수제 김치가 선보이고, 드라마 속에 등장한 한국 음식 먹기 이벤트, 김치를 이용한 K-FOOD 레시피 등도 온라인으로 안내된다.

 

국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3월 말부터 6월 말까지 국가비상사태가 발효 중이며 대부분의 다중이용시설이 폐쇄됐다가 2주 간격으로 단계별 완화되고 있다. 백화점은 2차 완화 조치의 일부로 지난 5월 17일부터 영업이 허용됐다. 방콕 동부지역에 위치한 센트럴 페스티벌 이스트빌은 센트럴그룹이 2015년 21번째로 오픈한 대형 백화점으로 애견과 함께 일부시설 출입이 가능한 콘셉트로 중산층이 애용하는 곳이다. 백화점들은 발열 체크 및 손 소독제 비치, QR 코드를 통해 출입자 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각 영업소의 방역 창 설치 등을 이용해 바이러스 차단에 나서고 있다.

로나 상황이 이어지고 있지만 KTCC는 이번 시범적 성격의 팝업 부스를 시작으로 KWELLNESS를 통해 한국 각 지역의 우수 건강식품과 뷰티 제품, 아이디어 넘치는 생활용품, K-FOOD 간편조리 식품 등을 소개하고 알리는 행사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 태국-한국 간 국제선의 상호 운항이 허용되면 한국 관광지 및 태국 여행상품 홍보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By Har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