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4)
  Thai Society (554)
  Event News (17)
  TAT News (3)
  KOTRA News (0)
  KTO News (0)
  News in News (27)
  MICE (1)
  Hotel News (1)
  Embassy (3)

      태국 가면 뭘 먹지?(18) 태국의 인기 음식 6-꿍옵운센 [출처] 태국 가면 뭘 먹지?(18) 태국의 인기 음식 6-꿍옵운센
 
  태국 가면 뭘 먹지?(18) 태국의 인기 음식 6-꿍옵운센 [출처] 태국 가면 뭘 먹지?(18) 태국의 인기 음식 6-꿍옵운센  
     
   
 

센’은 면발이 가느다란 녹두당면을 말한다. 태국을 대표하는 면요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운센요리는 샐러드 요리인 얌운센과 따뜻한 옵운센 두 종류로 나뉜다.

당면과 간장을 섞은 맛이 한국의 잡채와 비슷한 느낌과 식감을 주기 때문에 한국인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태국 요리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잡채 보다는 면발이 훨씬 가늘고 부드러운 편이다.

옵운센에서 ‘옵'은 굽다는 뜻. 새우를 넣으면 꿍옵운센이지만 게를 넣으면 뿌 옵운센이 된다. 버섯과 돼지고기를 밑에 깔고, 고수를 얹어 내놓는다.

조리 방법과 재료은 아래와 같다.

삼겹살 1조각, 당면 100g, 대하 3마리, 쪽파. <양념장> 간장 2큰술, 물엿 1큰술, 다진마늘 0.5큰술, 요리술 1큰술, 굴소스 1큰술.

팬에 기름이 많은 삼겹살 1조각과 새우를 넣고 뜨거운 불에 익힌다. 양념장과 물에 불린 당면, 물 50g을 넣는다. 당면을 뒤집어 주며 익힌다. 쪽파를 얹으면 완성이다.

꿍옵운센은 맛이 담백하고 조리시간이 짧은 편이라 여행객과 현지인 모두에게 인기가 있는 음식이다. 간단한 레시피 덕분에 여행자들이 한국에 돌아간 뒤 직접 요리해 먹어 볼 수도 있는 태국요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