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4)
  Thai Society (554)
  Event News (17)
  TAT News (3)
  KOTRA News (0)
  KTO News (0)
  News in News (27)
  MICE (1)
  Hotel News (1)
  Embassy (3)

      입산금지, 태국 이곳엔 범 내려온다!
 
  입산금지, 태국 이곳엔 범 내려온다!  
     
   
 

*호랑이 해에 호랑이 출몰로 태국 국립공원 2곳이 90일간 폐쇄됐다. 세계적인 호랑이 개체수 감소 속에서 태국의 야생호랑이 수는 증가하는 것으로 개최되고 있다. (사진:방콕 포스트)

국 서부의 관광지 칸짜나부리의 국립공원 2곳이 90일간 폐쇄됐다.

코로나 확산 우려 탓이 아니고 야생 호랑이 출몰 때문이다.

지난달 말 카렌족인 46세 남성은 물소 9마리를 몰고 나갔다가 호랑이 3마리에게 온몸이 할퀴고 찢긴 뒤 구사일생했다. 함께 나갔던 개 3마리 중 2마리는 호랑이 공격으로 숨통이 끊어졌다.

국립공원측과 야생동식물보존국은 호랑이 출몰 가능성이 높은 칸짜나부리의 카오램 국립공원과 인근 통파품 국립공원을 90일간 폐쇄하고, 호랑이들을 깊은 숲속으로 몰아내는 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근 호랑이 출몰 지역에는 반 쯤 먹힌 물소 사체 두구가 발견되기도 했다.

호랑이에게 공격당한 남성은 병원에서 안정을 되찾고 있으나 목, 팔, 다리, 얼굴 등 20곳을 다쳤다.

호랑이에게 공격을 받으면서 나무 위로 올라간 덕에 목숨을 건졌다고 태국 언론은 전하고 있다.

*호랑이 공격으로 크게 다친 남성이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데려간 2마리 개는 호랑이게 물려 죽었고, 공격을 받으며 나무 위로 피해 가까스로 목숨을 구했다. (방콕 포스트)

국립공원이 폐쇄된 90일 동안 허락없이 입산하면 10만밧(한화 360만원)의 벌금에 처해진다.

세계적인 호랑이 개체수 감소 속에서 태국의 야생호랑이는 증가세를 보여 2021년까지 177마리가 관측됐다. 특히 서부 텅야이-후어이 카캥지역은 10년만에 2배 이상 개체수가 증가한 80여 마리가 발견된 것으로 발표되기도 했다. <by Harry>